천혜의 자연조건 팔공산자락 이시아요양병원

대구의료원장 역임한 이동구 병원장 5월 1일 취임 180여 병상에 교수 출신 의사 5명 한의사 2명 진료 3년 연속 1등급 취득, 넓고 쾌적한 '좋은 요양병원'

2021-05-14     정지순 기자
팔공산
지난

대구 동구 파계로 6길 16(지묘동)에 있는 이시아요양병원은 헬스조선이 정부로부터 일정 수준 이상의 평가를 받은 전국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좋은 요양병원 선정 프로젝트’를 시행하면서 전문가 조사 등 자체 평가를 통해 '좋은 요양병원'으로 선정된 병원이자, 3년 연속 1등급 취득한 병원이다.

경북대 의대교수, 대구의료원장 겸 서부노인병원장을 역임한 이동구 박사가 지난 5월 1일 병원장 취임과 함께 새로운 활기찬 운영에 들어갔다. 180여 입원 병상에 양의사 다섯 분, 한의사 두 분으로 각 대학병원에서 교수로 역임한 의료진이다. 또 약사도 항시 상주한다.

입원실은 1~2인실, 4~6인실, 8~9인실로 물리치료실 및 한방치료실이 있고 다양한 공간이 넓고 쾌적하다.

이시아요양병원

이날 입원하고 있는 요양환자인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을 면회 온 가족들이 투명한 칸막이를 두고 간호원 안내로 만나 손짓으로 대화를 하고, 사진 찍는 모습이 애절하다. 코로나19가 조속히 종료 되어 가족 품속에서 가까이 만나서 지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입원한

이동구 병원장은 요양병원과 별도로 특별 차원에서 신관 증축건물 2층 전체를 휴식공간으로 쉬어 갈 수 있는 분들과 가족들을 위한 휴양처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칠곡가톨릭병원과 협약도 추진 중이며, 제대로 된 '더 좋은 요양병원'을 만들어 보자는 의욕이 넘쳐 보였다. 또한 이동구(마티아)병원장은 천주교대구대교구 평신도위원회 교구총회장을 2018~21년 연임중이다.

이곳 요양병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는 천혜의 자연 팔공산 자락에 잘 정비된 동화천과 고려 태조 왕건의 충신 신숭겸 장군의 유적지가 있다.

언제든지 방문하면 병원 주변 환경과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고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화 : 053 – 983 - 7700, 7782

이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