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무료로 출판해드립니다

전자출판 무료로 해주고 대형서점에서 판매까지

2021-04-05     김황태 기자

시, 수필, 자서전 등 책을 출판하려면 수백만 원이 소요된다. 이렇게 많은 돈을 투자하여 책을 출판해도 판매는 기대할 수 없고, 책을 나누기도 쉽지 않다. 출판한 책을 지인들에게 우편으로 보내게 되는데, 비용 들여 출판하고 보내는 우송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형편이다.

책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큰 부담이 되기도 한다. 다 읽을 수는 없고 방치하다가 버려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이런 책을 왜 출판하여야 하는지.

이런 문제를 해소할 종이책이 아닌 전자책을 무료로 만들어 주는 곳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전자책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으면 수시로 볼 수 있어 참 편리하다.

무료 전자 출판업체는 e퍼플이다. 네이버 등 검색창에 'e퍼플'을 치면 e퍼플 홈페이지(www,epubple.com)에 접근할 수 있다. 맨 위 오른쪽에 가로줄 3개의 메뉴 창을 누르면 -EBOOK -제작신청 -커뮤니티 -로그인 -회원가입 메뉴가 보인다. 1. 우선 회원가입을 한다. 2. 가입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후 3. 제작 신청을 하면 된다. 

전자책

신청 전에 준비할 사항은 1. 출판할 도서명 2. 저자이름 3. 카테고리 선정(예:시, 수필, 소설 등) 4. 전자책 정가(종이책이 아님을 고려하여 보통 5,000원 이내로 한다.) 5. 책 소개(100자 이상) 6. 저자소개 7. 목차 8. 책 본문(책 본문은 HWP나 word 로 무조건 1건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야 한다.)

무료출판

이렇게 미리 준비해 놓고 제작 신청에 들어가서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기본정보 입력이 끝나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본문에 준비해 놓은 책 파일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책 제작 신청을 하면 된다. 그러면 검토를 거쳐서 제작 승인 후 출간이 된다. 출간되면 메일이나 문자로 통보가 오고 주민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스캔하고 계약서를 출력하여 작성 날인 후 스캔하여 PDF 파일로 변환하여 송부하면 출간이 확정된다.

출간이 확정된 후 교보문고(www.kyobobook.co.kr)에 들어가서 현미경의 검색창에 자신의 도서명을 치면 출판된 책이 나타난다. 구매하거나 선물을 하기 위해서는 교보문고에 회원 가입을 하고 도서 구매하기를 하면 된다. 선물하기는 교보문고의 e 캐시를 충전해야 한다.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 교보 eBOOK 응용소프트웨어(어플)을 설치하면 내가 산 전자책 목록을 볼 수 있고 전자책을 읽을 수 있다.

기자가 직접 수필집 '걸어 다니는 거울'을 출간했는데 참 유용했다. 독자들께서도 교보문고 검색창에서 제목을 검색하면 전자출판 책의 개요를 볼 수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e퍼플의 1:1문의를 이용하거나 메일 help@epubple.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없다. 전자책 출판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기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