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발족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발족식 및 기념세미나 개최

2020-11-06     김미옥 기자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11월 5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발족식 및 기념세미나를 열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는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자율 협의체로 중앙-지자체(광역, 기초)-전문대학 간 연계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허브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행사에는 교육부와 전문대학 총장 및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하였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채홍호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의 환영사와 김승수 국민의 힘 국회의원, 교육부 전문대학정책과 정윤경 과장, 한국대학신문 최용섭 발행인의 축사로 이어졌다.

기조강연은 ‘뉴노멀 시대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의 패러다임 전환과 넥스트 페이지’라는 주제로 심한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직업교육정책본부장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서 ‘지역평생교육진흥원과 지역전문대학간의 상생협력방안’에 대해 고영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지역사회 기반의 평생학습도시 진행계획’에 대해 김호석 고양시 교육전문위원이 발표하였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대구보건대학교가 주최하고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한국대학신문, 전자신문이 후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