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서노인종합복지관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가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10-15     박영희 (안젤라) 기자
왼쪽(강위중)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10월 14일(수) 오후 3시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본부장 강위중)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건강관련 정보 및 협력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며 건강강좌 제공, 기초 건강검진 등을 지원한다.

건강증진 업무협약식에는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본부장을 비롯하여 최소한의 기관 관계자 3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사업 진행에 필요한 세부 계획과 협력에 필요한 논의를 거쳤다.

협약식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강위중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이 시기에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협약을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파트너로써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조재경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초석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