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열정, 노력, 성취'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장애인의 열정, 노력, 성취'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7.17 11: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들의 뛰어난 정보화 능력을 펼치는 자리
인터넷 검색, 워드프로세서 등 5개 종목 경연 및 정보화사례 수기 공모

구미시는 7월 16일 오후 3시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주관으로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오전 10시부터 구미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시작된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의 정보화 능력 습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참여와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5종목(인터넷 검색,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타자, 에듀테인먼트)의 경연과 정보화사례 수기 공모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어 자신감 향상과 성취감을 얻는 장이 되었다.

김상철 구미부시장은 “정보화능력이 매우 중요한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오늘 대회를 통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뛰어난 실력을 선보여 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환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장은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통하여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대회 참여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다른 장애인들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전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는 교통사고 피해 당사자들의 단체로서 1995년 설립된 이래 교통사고예방상담지원센터 운영, 교통안전 순회교육, 장애인정보화 지원사업 등 각종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장애인 발생방지 및 교통사고 장애인의 복지증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