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형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LIVE 훈련 실시
실전형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LIVE 훈련 실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7.17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현장 방화셔터 작동 상황 가상 실전 체험형 대피훈련 실시
대구 성산초에서 실전형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LIVE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성산초 제공

대구성산초등학교(교장 이인숙)는 최근 다중이용시설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화재사고 대비 ‘실전형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LIVE 훈련’을 전교생과 교직원이 참여해 학년별 화재발생지점에 차이를 두어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실시한다.

성산초는 실제 화재사고 발생처럼 엘리베이터 작동이 멈추고, 방화셔터가 작동되는 긴박한 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평소 대피로를 따라 화재현장을 빠져 나오는 단순 훈련방법에서 벗어나 교육활동 중 불시의 화재사고 발생으로 인한 전기시설차단, 방화셔터 작동, 엘리베이터 운행 정지, 화재장소 변경 등 실제상황을 설정해 생존훈련을 실시하여 긴박한 화재사고 현장에서의 대처요령을 체득할 수 있었다.

훈련을 통해 학생, 교직원, 학생보호인력은 화재대처에 대한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화재안전 시설물 활용 방법의 체험 기회도 있다.

훈련에 참여한 6학년 이승현 학생은 “방화셔터가 차단되고 어두워진 상황이 되자 몹시 당황스럽고 두려웠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가 발생했을 때의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성산초 이인숙 교장은 “대피훈련은 실제상황과 최대한 흡사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유관기관과 연계한 유형별 재난훈련 교육을 꾸준히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