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비산2․3동, 행복한 우리동네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대구 서구 비산2․3동, 행복한 우리동네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7.1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산2, 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 동네 어르신들에게 경로잔지를 베풀고 있다(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 비산2․3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태룡)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중섭)는 지난 10일 11시 행정복지센터 2층회의실에서 홀몸어르신 70명을 모시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행복한 우리동네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 날 경로잔치는 민․관이 함께 하는 비산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4회 달성토성골목정원축제 아나바다장터 및 직접 만든 재활용비누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자리이다.

관내 홀몸어르신들을 모셔 정성스럽게 준비한 뷔페 음식과 떡, 과일들을 대접하고 비산2․3동 해솔하모니칸반(박중홍 회장) 20명의 연주와 초대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어르신 노래자랑, 치매예방노래 및 율동을 함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협의체 회원들이 기부한 선풍기 등의 경품 증정과 수건, 부채, 미숫가루 세트의 기념품도 전달하였다. 경로잔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기념품까지 챙겨주어 고맙다"며 수고한 직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중섭위원장은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홀몸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태룡 동장은 “오늘 경로잔치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을 적극 실천해 더불어 살아가는 정겨운 지역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