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참 행복은 아름다운 마무리" ... 범물노인복지관 강좌 연다
"인생의 참 행복은 아름다운 마무리" ... 범물노인복지관 강좌 연다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6.25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 오후 4시 범물노인복지관에서 ... 대한웰다잉협회 회장 백석대 최영숙 교수 초빙
수성구청 전경(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고령 인구의 증가로 ‘좋은 죽음‘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인식개선을 위하여 오는 7월 2일 오후 4시 범물노인복지관에서 『인생의 참 행복은 아름다운 마무리』란 주제로 웰 다잉(well – dying)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대한웰다잉협회 회장인 백석대 최영숙 교수를 초빙해 ▲우리는 어떻게 살아 왔는가? ▲우리는 어떻게 헤어져야 하는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사전연명의료 의향서 작성방법 안내 및 상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첨단 의료기술의 발달은 평균수명 연장과 더불어 100세 시대를 가능하게 해 장수의 복을 누리게 됐으나 훨씬 많은 질병에 노출되면서 유병장수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집에서 편히 숨진 사람은 전체 사망자의 15% 정도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병원에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죽음을 맞이한다.

내 의지대로 아름답게 사는 것은 노력 여하에 따라 어느 정도 가능하나 아름다운 죽음을 맞이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일들을 준비하는 것 중 결코 피할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죽음이므로 삶과 죽음을 양극적인 사고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인 선상에서 이해하며, 아름다운 마무리(well – dying)을 통해 아름다운 삶(well-living)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범물노인복지관 (☎053-767-1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