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대구 북구청 '행복 북구 6월 명사 초청 아카데미'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대구 북구청 '행복 북구 6월 명사 초청 아카데미'
  • 이화진 기자
  • 승인 2019.06.0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명의 박재갑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특강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6월 19일(수) 오후 3시, 북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행복 북구 6월 명사 초청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구민들의 문화욕구 충족 및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에 구민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국내 암분야 최고의 권위자로 알려진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인 박재갑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박재갑 명예교수는 흡연으로 인한 질환의 심각성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생활습관을 전달하여 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히고, 어떻게 예방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강연은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과 가치를 느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이 누구나 일상속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품격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6월 18일까지 선착순 230명 모집으로 북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buk.

daegu.kr/lll)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평생교육과(☎665-27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