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워크온' 걷기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대구 수성구 '워크온' 걷기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6.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걷기 앱으로 건강도 챙기고 보상도 받고
지난 5월에 실시한 워크온 걷기 챌린지 우수자에게 체중계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수성보건소 제공)

수성구보건소(소장 여수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활력있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으로 커뮤니티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수성구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누적 걸음 수 1위~3위를 선정, 체지방 체중계를 전달했다.

수성구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들은 총 14일 동안 챌린지 성공을 위해 평상시 보다 더욱 열심히 걷기를 실천했으며, 이번 챌린지에서 1위를 차지한 참여자는 “차를 이용해 다니던 거리를 이번 기회에 걷기를 실천해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해지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됐고, 또한 워크온 앱을 통해 걸음 수와 내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해 많은 주민이 도전해 걷기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성구민들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보건소 보건행정과(☎053-666-31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