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 어르신께 희망친구 초록이를 선물해요!
홀몸 어르신께 희망친구 초록이를 선물해요!
  • 조희자 기자
  • 승인 2019.05.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서구, 달서 가족봉사 체험스쿨 ‘반려식물 만들기’ 운영-

대구 달서구는 6월 1일 오전 9시 30분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40가족 120명이 참여해 홀몸 어르신들께 반려식물을 만들어 전달하는‘이 얼마나 좋은 家! 가족봉사 체험스쿨’을 운영한다.

이 날 행사는 홀몸 어르신을 위해 반려식물을 만들어 기부하는 가족단위의 체험형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가족에게 나눔의 가치와 이웃을 생각하는 공동체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2018년 반려식물 만들기 (달서구청 제공)
2018년 반려식물 만들기. 달서구청 제공

반려식물 만들기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6월 1일(1기), 15일(2기)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자원봉사 기초교육 ▷홀몸 어르신께 카드 쓰기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나눔품(반려식물) 기부 순으로 진행되며, 반려식물은 달서구 22개 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더불어 전달될 예정이다.

반려식물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면서 신체적 활동을 통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안정 등의 장점이 있어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연 6회로 운영하던 ‘이 얼마나 좋은가(家)! 가족봉사 체험스쿨’을 확대하여 올해 총 8회를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리본공예 만들기와 천연제품 만들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가족이 더욱더 돈독해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자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위한 다양한 가족봉사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