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늘청춘하우스 복지센터, 어르신 문화활동 대잔치 개최
구룡포 늘청춘하우스 복지센터, 어르신 문화활동 대잔치 개최
  • 강문일 기자
  • 승인 2019.05.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 늘청춘하우스 노인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구룡포 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이준영 시의원, 황보관현 지역보장협의체 회장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늘청춘하우스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문화활동 대잔치'를 개최했다.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문화할동 대잔치에서는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모은 성금 300만원을 구룡포읍 및 구룡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200만원, 구룡포 초등학교 100만원으로 각각 기탁했다. 
서재원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준영 시의원, 황보관현 보장협의체 회장, 정금자 구룡포 초등학교 교감은 인사말에서 “하루 노력한 일비를 모아 용돈으로 쓰기도 모자라실텐데 쌈지 돈을 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해 또 손자 같은 아동을 위해 잊지 않고 귀한 돈을 기부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인사했다.  
김란경 늘청춘하우스 노인복지센터장은 “올해는 300명의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중이며, 매년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구룡포읍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성금을 기탁하셨다”며 “내년에는 450명의 어르신들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 구룡포 행정복지센터 (성금 기탁하는 모습)
사진 제공 - 구룡포읍 사무소(성금 기탁하는 모습)

 

한편 박춘빈 부읍장은 “늘청춘하우스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께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리 읍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큰 금액을 기탁해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어두운 곳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