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마라토너 이봉주가 영남고를 찾아왔다.
세계적 마라토너 이봉주가 영남고를 찾아왔다.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5.1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고,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이색 체육대회 개최
영남고 스포츠 스타 이봉주와 함께 하는 이색체육대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영남고 제공)

영남고등학교(교장 강은희)는 5월 17일(금) 오전 9시 본교 운동장에서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이색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점점 형식적으로 그치는 학교 체육 대회에 학생들에게 참여의식도 높이며 창의적 인성과 긍정적 사고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유명 스포츠 스타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를 초청하게 되었다. 이봉주 선수는 교육 기부 형태로 본 행사에 참여 의사를 밝혀 참석하였다.

영남고 학생들과 이봉주 선수가 함께 출발선에 서서 달리기 준비를 하고 있다(영남고 제공)

세계적 마라토너로서 많은 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이봉주 선수는 본 행사에 참여하는 동안 학생들과 함께 제기차기와 줄다리기에 참여하며 체육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축구 경기에 직접 참여하여 축구공을 다루는 등 만능스포츠맨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대회 마지막 하이라이트로‘이봉주를 이겨라’ 코너에서는 스포츠 심장을 가진 이봉주 선수 뒤를 따르면서 트랙을 지칠 때까지 달려보는 프로그램으로 200여 명이 학생이 이 코너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마지막까지 이봉주 선수 뒤를 끝까지 지킨 2학년 ‘정승원’학생에게 우승의 영광이 돌아갔다.

영남고 학생들과 이봉주 선수가 함께 마라톤을 하고 있다(영남고 제공)

2학년 정승원 학생은 “스포츠 스타와 대화도 하고 함께 운동장을 뛸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힘들었지만 인내하며 살아가는 자신감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학생들에게 이봉주 선수는 자신의 소장품을 선물로 주었다.

영남고 강은희 교장은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이색 체육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들은 학교를 변화시키고 학생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교의 주인은 건강한 학생! 미래를 살아가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의 교육경영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