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상동 함장마을, 어르신 효잔치 개최
수성구 상동 함장마을, 어르신 효잔치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5.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 함장마을 10개 협력단체 공동주관, 어르신 효잔치를 통해 경로효친사상 실천
상동 함장마을 동 협력단체가 공동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효잔치를 열고 있다(수성구청 제공)

상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철)는 지난 11일 상동 덕화공원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상동 함장마을 어르신 효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추교화),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정길중), 통우회(회장 문진숙),새마을협의회(회장 백종태), 새마을부녀회(회장 곽남식)등 동 협력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함장마을 음악밴드, 대감상식당, 대림축산, 효자재가요양센터, 덕화중자원봉사단, 수다플러스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관내 4개소(덕화, 제2, 공원, 한들) 경로당어르신들과 지역 어르신 300여명에게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럽게 준비한 소고기버섯 전골, 떡(절편 2종), 과일, 음료 등을 대접했다.

축하공연은 김충진 前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상동 함장마을 밴드의 오픈 공연과 최자영 국악연주원의 국악민요, 구경화 초청가수의 가요 등의 축하공연 및 화합마당이 펼쳐져 참석한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정길중)는 "지역 어르신들의 효잔치를 매년 5월 연례행사로 정착시켜 경로효친 정신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동 함장마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 상동교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어르신과 함께하는 경로잔치와 오는 25일 국제사랑나눔회 주관 무료급식행사로 릴레이 효잔치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