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상설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5.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 10월, 대구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 ‘수요상설공연’ 개최
'문화가 있는 날' 을 확대하여 매주 수요일 무료공연으로 운영
대구시립예술단 4개 단체와 지역민간예술단체의 출연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동편 야외무대에서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을 선보인다.

대구시립국악단 한국무용팀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시립국악단 한국무용팀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을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구시립예술단이 매주 수요일로 확대해 무료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2014년 처음 시작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수요상설공연’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국악과 클래식음악, 성악, 무용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했다. 또한, 시립예술단 4개 단체(시립국악단, 시립무용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립극단)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대구지역예술민간단체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첫 공연은 5월 8일 오후 7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 시립국악단의 무대로 진행된다.

공연이 펼쳐지는 ‘동편 야외무대’는 더욱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구문화예술회관이 마련한 곳으로, 회관 정문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 두류공원과 성당못을 찾는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치했다.

대구시립극단 뮤지컬 갈라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5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수요상설공연은 수준 높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더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며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상설공연’은 5월 8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야외공연 특성상 우천 시에는 공연이 취소된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artcenter.daegu.go.kr)확인 가능. 대구시립예술단 (053-606-6314)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