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예방해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예방해요~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4.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보건소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 운영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남구보건소 5층 대강당...전문의, 외부강사 초빙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 운영 모습. 대구남구청 제공
고혈압‧당뇨 예방과 지속적인관리을 위한 건강교실 운영 모습. 대구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청은 남구보건소 5층 대강당에서 4월 18일부터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주요 사망원인의 하나로,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의 진단 경험률 및 진료비 또한 증가 추세에 있어 예방 및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남구보건소에서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생활습관 개선 등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하나로, 고혈압· 당뇨 환자 및 지역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관련 전문의 및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고혈압 바로알기(영남대학교의료원 순환기내과 이중희 교수)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영남대학교의료원 내분비대사내과 문준성 교수) ▴당뇨의 이상지질혈증 바로알기(영남대학교의료원 가정의학과 정승필 교수) ▴기공체조(백채원 국학기공지도사) ▴고혈압·당뇨 식사요법 등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회 강좌 시작 전 혈압·혈당 무료 측정 및 개인별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조재구 구청장은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을 통해 자신의 혈압과 혈당 관리의 필요성 및 방법을 올바르게 알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혈관나이를 유지하시길 바란다”며 “고혈압, 당뇨병 등은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 신청 및 문의 남구보건소 4층 건강관리실(664-3631,3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