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心 정지홍과 함께하는 힐링 시 낭송 포럼
無心 정지홍과 함께하는 힐링 시 낭송 포럼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4.09.2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 詩로 물들이다
무심 힐링 시 낭송회 포스터
무심 힐링 시 낭송회 포스터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30분 달성문화센터(다사 5층 백 년 홀)에서 無心과 함께하는 힐링 시 낭송 포럼(대표 정지홍) 시 낭송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달성군 법정 문화도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無心과 함께하는 힐링 시 낭송 포럼’은 「Imagine-달성 2000」 공모사업 ‘세대공감 달성’이라는 주제로 주제형 그룹에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Imagine-달성 2000」은 시민과 문화예술 단체들이 달성군 지역 내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현안을 문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민과 예술가들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문화 활동 지원사업이다.

'달성군 시로 물들이다'란 부제가 말해주듯이 천연기념물 제1호인 도동측백 나무, 비슬산 참꽃, 사문진 일몰, 영벽정 하목정 태고정 등을 소재로 한 시를 전문 낭송가들이 낭송한다.

특별공연으로는 시극(산등성이/고영민)과 하모니카 연주, 대금 연주, 성악, 가요, 한국무용이 어우러지는 다원 예술을 무대로 꾸민다고 한다.

법정 문화도시인 달성군의 품격을 드높이고, 일상에 힘든 달성군민에게 아름다운 시 낭송콘서트를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 공연을 준비했다고 한다.

전석 무료 관람으로 시 낭송콘서트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의 참석을 바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