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노인복지관 ...'더배움교실'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더배움교실'
  • 박영희 기자
  • 승인 2019.04.13 08: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성당ㆍ두류권 찾아가는 노인복지관
배움을 더! 활력을 더! '더배움교실'
성당동행정복지셍터 전경 박영희 기자
성당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박영희 기자'

성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4월 11일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달서구청장(이태훈),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조재경) 등 수강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노인 복지관 ‘더배움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축사
달서구청장(이태훈) 축사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 복지사(이수정)의 사회로 시작된 개강식은 어르신 하모니카(재능나눔 동아리) 연주를 시작으로 성서 노인종합복지관장과 달서구청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달서구청은 대구시 최초로 복지관이 멀어 참여하지 못했던 성당동, 진천동을 중심으로 직접 찾아가는 복지관을 도입했다.

개강식후 기념촬영 (왼쪽에서 4번째가 이태훈달서구청장,5번째가 조재경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  박영희 기자
개강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4번 째가 이태훈 달서구청장, 5번 째가 조재경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 '박영희 기자'

이에 성서노인종합복지관은 성당동 행정복지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찾아가는 복지관 ‘더배움교실’을 운영한다. 접근성과 이동성을 최대화시켜 혜택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본다.

늦게 도착한 A씨는 ‘두류공원 산책하다가 노래교실 수업에 늦었습니다. 복지관이 멀어 배울 생각도 못했는데 가깝게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고 말했다.

다음은 이태훈 달서구청장 일문일답이다.

-찾아가는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게 된 이유는?

▶ 달서구에는 복지관이 두 개 있습니다. 인구 수에 비해 두 개로는 모자라고 사각지역에 계신 성당동과 진천동에 계신 분들이 이용하기에는 거리가 너무 멀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만들었습니다.

-앞으로의 운영 계획은?

▶ 성당동과 진천동은 임시로 운영 중이며, 앞으로 신축할 계획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배움의 입지를 굳혀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 달서’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