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규하 중구청장, 대구신용보증재단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
류규하 중구청장, 대구신용보증재단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6.19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19일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진우) 중앙지점에서 일일 명예 지점장으로 위촉돼 현장 상담회를 진행했다.

류규하 중구청장, 대구신용보증재단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박진우 이사장, 류규하 중구청장)
류규하 중구청장이 대구신용보증재단 일일 명예지점장 위촉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중구 제공

류 구청장은 이날 박진우 이사장으로부터 명예 지점장 위촉장을 전달받은 후 보증신청을 위해 중앙지점을 방문한 관내 소상공인 기업 대표들을 맞이하며 상담을 진행하고 지역 내 경기침체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들었다.

류 구청장은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들을 마련해 지역경제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구는 지난 1월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은행 중구청 지점과 불경기 속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경영 안정 자금 지원 협약을 맺었다.

중구는 협약으로 3억 원을 대구신용보증재단에 출연했으며,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30억 원에 대해 특례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또 대구은행 중구청 지점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대출받을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