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 참사랑 나눔 실천
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 참사랑 나눔 실천
  • 전태행 기자
  • 승인 2024.05.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드리기 봉사활동

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5월30일 용인시 핵심리더교육 과정 팀과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 잔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복지관은 매달 생일을 맞이하신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생신을 축하드리고 선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어르신을 위해 손수 생신 경조 카드를 만들고 선물을 포장하여 전달하기 전 기념촬영하고 있다.  용인시처인복지관 제공

이번 활동은 용인시 핵심 리더 교육과정 제7기에 참여하고 있는 26명의 팀원이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신 축하 프로그램에 동참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손수 생신 경조 카드를 만들고 선물을 포장하여 전달했다.

전달은 어르신 댁으로 직접 방문하여 생신 축하와 함께 안부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과 공감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경제적 안정은 물론 정서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연계를 통해 어르신이 존중받는 경로효친 사상을 반영하는 효과를 보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우리의 작은 정성에도 행복해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용인시 핵심 리더 교육 과정 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주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인시 핵심 리더 교육 과정 팀은 2020년부터 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