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교육감,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 선출
강은희 교육감,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 선출
  • 김종기 기자
  • 승인 2024.05.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교육자치 강화와 공교육 혁신 주도 기대
강은희대구시교육청교육감.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5월 28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제97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청교육감을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6년 전 전국 최초로 도입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공교육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현재는 타 시·도로 확산하여 우리나라 공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교사, 기업인, 국회의원, 장관을 역임한 경험을 통해 교육 현장과 정부·국회와의 원활한 소통 및 협력 그리고 교육전문가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협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강은희 교육감은 “시도교육감협의회가 단순한 협의체를 넘어 성숙한 지방교육자치를 실현하는 대한민국 교육의 한 축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교육감님 한 분 한 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중지를 모아 협의회를 운영해 우리의 미래세대가 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오는 7월부터 2년간 (2024. 7. 1. ~ 2026. 6. 30.) 협의회를 이끌며, 시도교육감들의 뜻을 모아 지방교육자치 강화, 미래교육 대전환, 공교육 혁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감이 전국 시‧도교육청 상호 간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지방교육자치의 확립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정부와의 소통 협력 및 유관기관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