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 개최
성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 개최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4.05.29 11: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生動感 넘치는 행복한 성서” 주제 축제 테마 구성

“나이 70이 넘었지만 언젠가는 모델이 되어 멋진 워킹을 하고 싶어요.”, “나도 작가로서 전시회를 열고 싶어요.” 어르신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그 꿈이 응원 되는 축제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9주년 기념행사.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 9주년 기념행사. 박영희 기자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에서는 개관 9주년(5. 28)을 맞이하여 28일 10시 4층 스포츠관에서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1·2·3세대,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 수강자들의 우아한 런웨이.   박영희 기자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 수강자들의 우아한 런웨이. 박영희 기자

첫째날 28일은 시니어 모델 아카데미 과정 수강 어르신 15명의 생동감 넘치는 발걸음과 퍼포먼스 참석자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었고, 대구서재성모유치원 6세반(믿음반·사랑반) 원아 50명의 율동과 노래는 세대간 교류를 증진하며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이어서 초대가수(전설, 설현정)의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우수 직원에게 돌아가는 달서구청장상과 상록수재단 이사장의 시상식이 있었다. △후원자 부문은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 △자원봉사자 부문은 성산중학교 김정연 교사, 성서노인종합복지관 김병옥 , 남북우정사랑봉사단 최서정 등 △우수 직원상은 김인숙·이희순 조리사 등이 수상했다.

특식으로 나온 삼계탕과 백설기.   박영희 기자
특식으로 나온 삼계탕과 백설기. 박영희 기자

청(춘을)기(억하고)백(세를)기(약하자)축제는 “生動感 넘치는 행복한 성서”를 슬로건으로 건강한 복지관, 활기찬 어르신, 따뜻한 마을로 축제의 테마를 구성하고, ▷개관 9주년 기념식 ▷개관 기념 특식 ▷성서 시니어 페스티벌 ▷성서문화체험한마당 ▷행복 전시회 작가 초대전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 버스 ▷성서 시니어 건강박람회 등 총 7개의 프로그램을 3일 동안 진행한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도움을 주신 달서구사회적경제협의회, 대구서재성모유치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구센터, SBS아카데미뷰티스쿨 대구캠퍼스, 뷰티앤아로마 협동조합, 꽃담한방병원 외 6개의 의료기관이 참여하며, 한미병원, 성산중학교,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