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노원동, ‘한마음 경로孝잔치’
대구 노원동, ‘한마음 경로孝잔치’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4.05.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노당 7곳...찾아가는 효잔치
대구원대새마을금고, 대구제일새마을금고, 새북구새마을금고, 대서신협 후원

대구 북구 노원동 한마음경로효잔치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철) 주최로 지난 3일 오전 11시, 오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270여 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7개소에서 `노원동 한마음 경로효잔치’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원동 한마음 경로효잔치 추진위원회주최로 노원동 주민자치위원회, 대구원대새마을금고(이사장 박무완), 대구제일새마을금고(이사장 최호기), 새북구새마을금고(이사장 정운용), 대서신협(이사장 최영훈)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경로당 7개소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효잔치’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떡, 과일, 음료 나눔과 경로당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영철 추진위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공경의 마음을 담아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노원동을 대표하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웃고 즐길 수 있는 경로잔치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미애 노원동장은 “경로효잔치를 위해 애써주신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행사를 통해 관내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