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노인회, 제1회 올곧은 어르신 노래 축제 개최
상주시 노인회, 제1회 올곧은 어르신 노래 축제 개최
  • 김항진 기자
  • 승인 2023.06.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움을 나누고. 활기차고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 (회장 윤문하)에서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상주시 노인회 6층 대회의실에서 상주시 노인회(회장 윤문하)가 주최 및 주관하고,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원장 문오곤)의 후원으로 2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올곧은 어르신 노래 축제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상주시 노인회에서는 지역지도자인 경로당 회장님들에게 각자가 지니는 잠재능력을 발휘하여 그 즐거움을 나누고 활기차고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자 최정임의 구수한 진행과 초대가수들의 멋들어진 노래 속에 지난 1일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11명과 찬조출연 행복선생(4명 1팀). 서의범(화동면 노인회장), 김규식(우기1리 경로당회장)의 끼와 재능이 넘치는 흥겨운 공연을 경품추첨후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객들 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11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간혹 실수를 하며 관객들의 웃음과 격려를 받기도 했지만 가수 못지않은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무대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박종욱 상주시 노인장애인 복지과장은 "참여한 노인회원들에게 오늘 즐거운 시간 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세대를 아우르고 시대를 관통하는 제1회 올곧은 어르신 노래 축제 타이틀에 걸맞게 축제행사 내내 남녀 노인회원 모두가 즐기는 시간이었다.

시상은 최우수 1명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 장려상 1명 15만원. 인기상 1명 10만원. 참가상 7명 각 5만원을 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하늘지기노인복지센터(센터장 장명희) 등 후원으로 초대가수, 행사지원은 물론 참가자 11명 전원에게 부상으로 총 100만 원이 넘는 상금이 전해졌으며, 어르신 200명에게 막걸리와 제과빵, 과일 등 풍성한 먹거리 지원이 있었다.

윤문하 상주시노인회장은 “노래축제 참가자뿐만 아니라 응원에 동참해 주신 회장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특히 하늘지기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애써주셔서 더욱 감사하다”며 “내년에는 더 넓은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영예의 최우수상은 이안면 주종식 노인회장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봉중경로당 배승일 어르신, 장려상은 LH7단지 경로당 하창한 회장, 인기상은 반계경로당 석채민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