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시민이 함께 만드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DGB금융, 시민이 함께 만드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3.06.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M 의 종이 명세표 미발행 절감(節減) 비용으로 노인 일자리 기부금 재원(財源) 마련
DGB금융그룹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금융그룹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하고 '시민이 함께 만드는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 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노인 일자리 사업계획서 검토 및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DGB사회공헌재단이 창업 희망 시니어 사회복지 시설의 보증금을 후원한다.

DGB사회공헌재단은 DGB대구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의 종이 명세표 미발행을 통해 절감한 비용으로 노인 일자리 기부금 재원(財源)을 마련했다.

이는 DGB금융그룹에서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실제로 당선된 프로그램을 현실에 적용한 것으로 ATM 이용 후 폐기(廢棄)되던 종이 명세표를 받지 않는 것만으로도 1장당 6원의 기부금이 조성돼, 누구나 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장난감 소독, 방역 지원, 설 떡국떡 나눔 행사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임대보증금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세차장 개소(開所) 및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