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경상북도 군위교육지원청 → 대구시 군위교육지원청으로
7월 1일, 경상북도 군위교육지원청 → 대구시 군위교육지원청으로
  • 김종기 기자
  • 승인 2023.05.1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군위 방문
김진열 군위군수, 송경란 군위교육장과 교육 현안 논의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이 군위군청을 방문하여 김진열 군위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위군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이 군위군청을 방문하여 김진열 군위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위군청 제공

경상북도 군위군이 오는 7월 1일부터 대구광역시로 편입된다.

군위군의 대구 편입을 앞두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난 10일 군위군청과 군위교육지원청을 각각 방문하여 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군위교육지원청에서 열리는 ‘군위군 지역교육 발전방안 현장 의견 수렴회' 참석에 앞서 군위군청을 방문하여 편입에 따른 변화되는 교육정책과 군위군 교육의 발전방향 대한 양 기관의 입장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수도인 대구가 군위를 품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군위군의 교육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김동호 교육국장, 전종섭 정책지원국장, 이연주 대외헙력실장이 참석했다. 군위군에서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의회의장, 김동렬 총무과장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군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군위군 지역교육 발전방안 현장 의견 수렴회’에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김동호 교육국장, 전종섭 정책지원국장, 이연주 대외헙력실장과 송경란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과 군위교육지원청 대표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군위교육지원청 대표단은 “그동안 대구시교육청 편입 업무 추진 현황과 변화되는 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편입으로 걱정과 기대가 공존하리라 생각되며 군위-경북-대구교육청의 교육 비전이 크게 다르지 않기에 모두가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힘을 합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생각되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좋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군위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군위군 대구시 편입관련 군위교육지원청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군위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군위군 지역교육 발전방안 현장 의견 수렴회'에 참석한 후 송경란 군위교육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군위군 대표단 등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