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행복한 경북'을 위한 연합모금 후원금 전달식 개최
'어르신이 행복한 경북'을 위한 연합모금 후원금 전달식 개최
  • 백금화 기자
  • 승인 2023.05.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및 직원일동이 후원금 500만원 전달
후원금 전달식에 기뻐하는 양재경 회장외 직원들    경북연합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후원금 전달식에 기뻐하는 양재경 회장, 정동의 사무처장외 직원들.
경북연합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5월 9일(화),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실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 주관 ‘어르신이 행복한 경북’을 위한 릴레이 기부금 동참 행사로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월선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00만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어르신이 행복한 경북을 위한 연합모금’은 경상북도 내 경로당의 자발적인 모금 참여로 재원을 조성하고 배분해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올해 5월부터 2개월간 적극 모금행사를 진행하여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과 직원 일동이 모은 성금을 경북 1호로 전달하게 되었다.

이 모금행사는 경상북도 내 경로당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기관, 단체, 기업이 모두 참여 가능하며, 모금기간 종료 후에는 누적 모금액에 일부 매칭금을 더하여 대한노인회 경북 연합회에 배분되어 시·군 노인회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연합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공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참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경로당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이 좀 더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어르신들께서 나눔과 이웃사랑에 솔선 수범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은 꼭 필요한 사업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