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선도하는 화이트퀸의원, 손승현 원장을 만나다
아름다움을 선도하는 화이트퀸의원, 손승현 원장을 만나다
  • 최종식 기자
  • 승인 2023.05.04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러윤곽술로 시술과 수술
아름다운 얼굴, 동안의 얼굴
낮은 코, 꺼진 광대, 짧은 턱 끝 교정

 

아름다운 얼굴의 비결 필러윤곽술에 대해 설명하는 화이트퀸의원의 손승원 원장. 최종식 기자
아름다운 얼굴의 비결 필러윤곽술에 대해 설명하는 화이트퀸의원의 손승원 원장. 최종식 기자

성형이 대중화된 요즈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성형은 일부 부유 계층에나 해당되는 것이라 여겼으나 요즘 성형외과를 가보면 일반 내과와 다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세계를 뛰어넘는 우리나라 의술과 경제적 부유함도 아름다운 얼굴을 선호하는 데 한몫했으리라 여겨진다. 7,80세가 넘은 노인들도 주름살 하나 없는 얼굴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최고의 기술, 친절과 봉사로 수술 및 시술을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젊은 의사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233, 중앙이비인후과 2층에 자리 잡은 화이트퀸의원의 손승현(42) 원장이다.

본 의원은 그 동안의 능력을 인정받아 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대구동산병원,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 등 종합병원에 협력병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손 원장은 학술면에서도 다음과 같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대한미용의사회 학술이사
- 대한임상미용의학회 학술이사
- 대한성형연구회 학술이사
- 열린성형세미나 학술이사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모처럼 화이트퀸의원을 찾았다. 병원 내에는 수속 및 진료를 받는 사람들로 들끓었다. 수술과 시술, 환자들과의 상담으로 쉴 틈이 없는 손 원장을 어렵게 만나 인터뷰를 요청하고 아름다운 얼굴과 몸매의 비결을 알아보았다.

◆ 진료과목과 진료내용은? 
진료과목은 성형외과와 피부과입니다. 진료내용으로 피부 레이저 센터, 눈 성형, 리프팅, 항노화클리닉, 여드름 클리닉, 흉터 클리닉, 보톡스, 필러, 코 성형, 가슴 성형, 탈모 클리닉, 비만체형 클리닉 등 여러 가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 아름다운 얼굴, 동안(童顔 )의 얼굴 비결은 무엇인가요? 
“극히 일부는 유전적으로 젊고 아름다운 얼굴도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노화되고 주름이 지게 됨은 어쩔 수 없지요. 
늙어서도 아름답고 동안의 얼굴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는 필러윤곽술을 통한 얼굴의 볼륨 개선입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을 겔처럼 만들어 놓은 물질을 대부분 사용하며 언제든 녹일 수 있어 안전한 시술 재료입니다. 

◆ 필러윤곽술이란 어떤 것인가요?
“필러를 사용하여 꺼진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얼굴을 동안으로 만들고 더 아름다워지게 하는 시술입니다. 예를 들면, 코가 낮은 분들은 코를 높일 수 있고 턱 끝이 짧은 분들은 턱 끝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측면 광대의 위아래가 꺼지거나 눈 밑이 꺼진 부분을 채움으로써 광대가 덜 튀어나와 보이게 만들 수 있고, 눈 밑이 덜 꺼져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심한 경우는 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 노인의 경우 얼굴이 처지는데 이를 위한 방법은?
 “얼굴이 실제로 처진 경우는 리프팅 시술 또는 수술이 필요하나, 얼굴이 처져 보이는데 실제로는 처짐이 원인이 아니라 불륨감소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중안면부의 처져보임은 실제 얼굴의 처짐이 원인이 아니라 팔자 주름과 앞 광대, 뺨이 꺼져서 처져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젊으신 분들도 이 세 부위가 꺼지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얼굴이 처져 보이게 됩니다. 이 부분은 리프팅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필러로 꺼진 곳을 채워 주는 것만으로도 리프팅이 된 것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볼륨을 채우면 얼굴이 더 커져 보이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얼굴의 볼륨 추가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여 얼굴을 오히려 작게 보이게 합니다. 얼굴의 크고 작음은 단순히 크기 문제로 인식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균형이 더 큰 영향을 줍니다.

어른보다 얼굴이 작은데도 ‘대두’로 인식되는 아이의 얼굴이 있는가 하면 분명 아이보다 큰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도 얼굴은 작아 보이는 성인의 얼굴이 있습니다. 

이는 이마, 코, 광대, 턱 끝, 뺨의 볼륨감이 적당한 경우인데 얼굴을 입체감 있게 보이게 해서 얼굴이 작다고 인식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는데요?
“히알루론산 필러는 드물게 ‘알러지 반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약물 복용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면 해결이 되나 간혹 반복적으로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는 필러를 녹여서 제거해야 합니다. 녹이는 것은 녹이는 주사가 있어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시술 후 언제부터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지켜야 할 일은?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3일간은 처방받은 약을 반드시 복용하시고 음주, 흡연, 사우나, 시술 부위 압박은 최소 1주일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예뻐지려고 하는 욕망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커진 요즘 간단한 시술과 수술로 해결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본 기자는 평소 성형에 대하여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해당 병원을 찾아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내용에 따라 다소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시술과 수술이 어렵지 않고 비용도 그다지 비싸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니 참 편리하다고 하겠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하여 고도로 발달된 의술의 혜택을 받아보면 어떨까. 손 원장은 이 기사를 읽는 독자들이 성형에 대하여 바른 인식을 갖고 누구나 간단한 시술과 수술을 통하여 아름다운 얼굴 및 몸매를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