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모집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모집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4.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에 첨단기술 더한 ABB 이론과 실습교육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급변하는 과학기술 시대에 대응하여 지역 예술인에게 교육을 통한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양질의 예술작품 창·제작을 구현하고자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모집’한다. 예술에 첨단기술을 더한 ABB 이론과 실습교육이다. 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수강생 모집’한다. 예술에 첨단기술을 더한 ABB 이론과 실습교육이다. 대구시 제공

문예진흥원은 급변하는 과학기술 시대에 지역 예술인의 기술융합 창작 진입장벽을 완화하고자 예술과 첨단기술을 더한 ‘기술융합형 문화예술교육’ 을 운영한다.

문화와 ABB(AI, 블록체인, 빅데이터) 결합과 융합을 통한 예술창작에 관심 있는 지역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은 신청이 불가하다. 단, 대학 졸업예정자 및 대학원생은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기본 및 실습교육과 기획역량교육의 두 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기본 및 실습교육’은 ABB 기반 융합예술 이론과 이론을 토대로 한 ABB 기술활용에 대한 실습이며, ‘기획역량교육’은 기본 및 실습교육 수료생 및 아이디어 보유 창작자(지역 예술인)가 모인 프로젝트팀에게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기획역량교육 이후 최종 아이디어 발표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기획안은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해 작품 구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은 5월에서 8월 총 4기수로 기수 당 1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업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하며, 1기수 교육과정은 5월 10일(수)부터 시작된다.

지원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에 있는 구글폼 설문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예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