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나눔터.어울림봉사단 ‘학산공원 효 경로잔치’
어울림나눔터.어울림봉사단 ‘학산공원 효 경로잔치’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4.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산공원운동장에서 경로잔치를 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학산공원 효 경로잔치’에서 축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어울림나눔터.어울림봉사단(대표 홍종열)은 2023년 4월 26일(수요일) 11시부터 달서구 본동 학산공원운동장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하였다.

채미소 가수의 사회로 식전행사에는 부흥예술단 트롯가요 장구팀이 신나는 장구 난타 공연을 하였고, 박성애 단장외 성서 와룡점 고고 장구가 춤과 장구 공연을 하였다. 타모리 국악단에서 벅구야 놀자 국악공연을 하였다.

 

홍종열 대표가 내빈 소개를 하고 인사 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학산공원 효 경로잔치 후원은 삼일병원, 파라다이스웨딩, 스마트치과, 허병원, 노무법인 이산, 허병원장례식장, 상인동 대건신협에서 하였다.

당초 계획보다 많은 700여 명의 어르신에게 따뜻한 점심을 나누어 드렸다.

무진공연 예술단 협찬으로 젊고 예쁜 지역 가수들을 초청 신나는 노래와 어르신들에게 장기자랑 기회를 드리고 선물도 나누어 드리며, 오후 늦게까지 참석 어르신들을 즐겁게 하였다.

어울림나눔터 홍종열 대표는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매주 토요일은 성서 와룡 위 공원에서, 수요일에는 달서구 본동 허병원 부속동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한 끼 따뜻한 점심 식사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어울림 나눔터는 2000년에 결성된 비영리 봉사 단체로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무료급식사업, 홀몸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홀몸어르신 도시락 지원사업, 문화체험사업 및 부식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학습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박성애 단장외 성서 와룡점 고고 장구가 춤과 장구 공연 모습. 유병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