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젊은 날은 지금 이순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젊은 날은 지금 이순간!
  • 박영희 (안젤라) 기자
  • 승인 2023.04.22 09: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전히 아름다운 당신, 오늘을 기억합니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지역단체와 함께 「장수사진 행사」 개최

사회복지법인 상록수재단 성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재경)은 20일, 21일 양일간 지역 내 취약·독거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무료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차밍스튜디오 신원재 작가가 어르신의 옷매무새를 다듬고 있다.   박영희 기자
차밍스튜디오 신원재 작가가 어르신의 옷매무새를 다듬고 있다. 박영희 기자

장수사진 촬영 행사는 지역사회 취약·독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고독감 경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은 댁으로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1년 첫 행사 이후 참여 어르신들과 봉사단체의 호응을 바탕으로 제3회를 맞이한다.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달서구지회(회장 박상기)와 뷰티앤아로마 협동조합(이사장 이미자)가 어르신들에게 화장을 해 주고 있는 모습.   박영희 기자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전문가 단체 및 업체와 함께한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대구광역시 달서구지회(회장 박상기)와 뷰티앤아로마 협동조합(이사장 이미자),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교수 홍정아)는 미용 봉사로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당했다. 차밍스튜디오(작가 신원재)는 사진촬영 봉사로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내는데 도움을 줬다. 피쉐프코리아_빵장수쉐프(대표 박기태)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촬영이 진행 되는 동안 팥빵 110개를 후원하여 어르신들의 입을 즐겁게 하였다.

 

내년에도 재능기부를 하겠다고 약속한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 홍정아 교수.   박영희 기자
내년에도 재능기부를 하겠다고 약속한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 홍정아 교수. 박영희 기자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 된 앗싸아코디언밴드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수사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고, 어르신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준 봉사단체에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장수사진 촬영 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5/4(목),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예정된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장수촬영에 참여 하신 김○○ 어르신(82세남)은 "결혼할 때도 못해본 화장과 머리손질을 해 줘서 고맙다."면서 "오늘이 내 생애에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날이다."고 했다. 

성서노인복지 조재경관장은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하루만큼은 어르신들께서 기쁘고 특별한 날이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르신들께서 과거에 영화 배우가 아닌가 착갈할 정도로 아름답다.”면서 “화창한 봄날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고 무탈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