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5기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개강식 및 노인 자원봉사활동 개강
2023년 35기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개강식 및 노인 자원봉사활동 개강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 교육은 4. 4.(화)~5. 4.(목)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10강좌이다.
2023년 35기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개강식. 자원봉사팀 제공

달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혁환)는 2023년 35기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개강식 및 제1회 강좌 ‘노인 자원봉사활동’ 개강을 4. 4.(화) 14:00~16:00 진천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60여 명이 참석 개최하였다.

도혁주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이어 권혁환 센터장 인사를 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 인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이태훈 달서구청장 인사를 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개강식을 마쳤다.

35기 달서구민자원봉사대학 교육은 4. 4.(화)~5. 4.(목)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10강좌이고, 교육 시간은 매회 2~3시간이다.

교육방향은 자원봉사관리의 이론과 실무에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이 되도록 한다.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체험 위주의 교육을 함으로써 수료 후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이미영 강사가 '노인 자원봉사활동' 강의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이미영 강사가 제1회 노인 자원봉사활동 강의를 하였다. 이미영 강사는 현)경북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 현)대구상담복지센터 대표. 전)대구대학교 겸임교수. 영남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였다.

어떤 문제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지. 진심으로 듣고 진정으로 이해하는 "단 한 사람의 존재" 가 세계관을 바꾼다. 엘튼 메이요(Elton Mayo, 사회학자)

상담을 많이 하여야 한다. “대화 기부운동” 진심으로 듣고 이해하는 단 한 사람의 존재.  통하는 자원봉사는 서로가 행복하다.

자원봉사자는 내가 생각하는 최선이 그들에게도 최선일까? 고민해야 한다.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노인복지이용시설 및 생활시설의 봉사활동. 가정봉사원서비스. 노인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및 안내활동. 식사제공서비스. 대인적 서비스. 환경개선서비스.

 

사람을 얻는 대화법

사람들은 당신의 귀를 원한다. 필요한 것은 해결책이 아니다. 마법의 표현 그 말이 옳습니다~~ 딱지를 떼고 기회를 주기. 당신이 옳다는 마음을 넘어서기.

마음을 움직여야 변화가 시작된다. 어느 순간 변화가 오듯 변화가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