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그룹, 주택관리사(보) 인턴십 성황리 종료
동우씨엠그룹, 주택관리사(보) 인턴십 성황리 종료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3.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경북, 수도권 32명 선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공동주택 관리자 양성 과정 수료
순차적 동우씨엠그룹 관리 공동주택 배치, 본사 업무
17일 열린 공채합격자 인턴십 종료식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우씨엠 제공
17일 열린 공채합격자 인턴십 종료식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우씨엠 제공

종합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이 2023년 주택관리사(보) 제15기 공채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턴십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동우씨엠은 2022년 11월 주택관리사(보) 공개채용 설명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임원면접을 통해 대구(22명), 경북(4명), 수도권(6명) 등 32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를 대상으로 본사와 서울지사에서 각각 설명회를 가진 후 인턴십 과정을 거쳐 지난 17일 수료식을 가졌다.

인턴십 과정은 회사의 목표 이해를 위한 ▷회사 기본 개요 소개(회사 조직, CS지회, 5대 동호회, 문화경영, 동우 ERP 2020) 및 7곳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입주 관리(입주 진행 절차, 관리비 등) ▷시설물 관리(계약 관리, 안전 관리 업무 등) ▷조경 관리(조경ㆍ수목 관리) ▷일반 관리(직종별 개인별 업무분장 내역 등) ▷하자 관리(하자유형 및 연차별 하자 관리 방안 등) ▷공동주택 회계 관리(연간 사업계획 및 예산서 작성 등) ▷공동체 활성화 방안 ▷입주자대표회의 업무 이해 등으로 이루어졌다. 모든 과정이 끝난 후에는 모의 회의를 진행하는 등 교육 효과를 숙지하기 위한 질의응답과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인턴십 과정을 수료한 예비 관리사무소장들은 동우씨엠그룹 인력운영계획에 의거 순차적으로 동우씨엠그룹이 관리하는 공동주택에 배치되거나 본사에서 관련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한편 동우씨엠그룹은 지난 2005년부터 우수 인적자원에 대한 인재풀 구축 및 채용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역업계 중 최초로 공개채용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재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수료생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20일 동안 공동주택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동주택 관리자 양성 과정을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번 달에는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확대간부회의와 재직자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진행하여 임직원의 자질향상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