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모·모집 ‘민원·공모 홈서비스’로 통합 운영
대구시, 공모·모집 ‘민원·공모 홈서비스’로 통합 운영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3.0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모집’ 서비스 이용 기관 시에서 구·군까지 확대

대구시는 그 간 시 본청과 사업소에만 제공되던 ‘민원·공모 홈서비스’ ‘공모·모집’ 온라인 서비스를 2023. 3월부터 구·군까지 확대 운영한다.

대구시, 민원·공모 홈서비스. 대구시 제공
대구시, 민원·공모 홈서비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018. 6월부터 민원인의 각종 허가·등록·신고민원 신청은 물론, 시에서 연중 수시로 추진하는 여러 가지 공모·모집 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접수 가능한 통합창구로 ‘민원·공모 홈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거리응원·공연팀 모집, 대구경북신공항 청년 서포터즈 모집 등 총 2,105건의 공모·모집이 민원·공모 홈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됐다.

대구시는 오는 3월 6일(월)부터 시 뿐만 아니라 8개 구·군에서 추진하는 모든 공모·모집사업을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까지 가능하도록 ‘민원·공모 홈서비스’ 이용기관을 구·군까지 확대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구·군 민원·공모 홈서비스 확대로 시민들은 대구시와 구·군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모·모집 사업 현황을 하나의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까지 가능해짐에 따라 시와 구·군의 사업에 대한 보다 편리한 정보 접근성과 참여기회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영 대구시 행정국장은 “이번 민원·공모 홈서비스의 구·군 확대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 제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선제적 민원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