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활동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활동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3.02.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자원봉사단 전국 9개 지역서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
상록자원봉사단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모습.  사진 공단 제공.
상록자원봉사단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모습. 사진 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과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이하‘봉사단’)은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를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전국 9개 지역에서 동시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봉사단은 올 연말까지 매월 셋째 주 전국 9개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배식봉사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노원구 어르신돌봄지원센터) △경인(화성시동탄 어울림 종합사회복지관) △부산(부산자성대 복지관) △세종대전(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 △광주(광주서구 노인복지관) △대구(대구중구 노인복지관) △강원(춘천효자 종합복지관) △전북(한사랑복지회) △제주(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봉사기간 동안 전국 지부에는 하루 평균 약 200명의 지역민들이 찾아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로 나눔의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기 배식봉사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단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과 봉사단은 매년 서울, 부산, 세종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9개 지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부서는 서울지부장 박인선(부장 이창희/02-560-269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