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채의 에디슨, ‘타이거’ 송철수 세원파크골프 대표
파크골프채의 에디슨, ‘타이거’ 송철수 세원파크골프 대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2.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황동 추’ 적용
연구 개발은 에디슨, 제작 검수는 장인 정신
일본 제품보다 나은 타이거 T-01S, T-01 선보여
한번 구입 평생사용, 하자 없는 최고 제품 자부
송철수 대표가 파크골프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원선 기자
송철수 대표가 파크골프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원선 기자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플레이트에 황동 추 적용◆

파크골프 동호인이 해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동호인들을 위한 많은 업체가 우수한 디자인과 다양한 파크골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파크골프를 시작하거나 즐기는 동호인들은 각자 선호하는 골프채를 갖고 있거나 더 나은 골프채를 선호한다.

국내 최초 골프채 헤드를 황동주물 솔과 추로 제작 고급제품으로 디럭스하게 시중의 프레스 제품과 차이가 나는 파크골프채를 선보여 동호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파크골프채 시장의 황태자로 등장한 ‘타이거(TIGER)’다.

‘타이거’는 지난해 말 동호인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직접 파크골프채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국산 파크골프채로 혁신적이다. 또한 기존 일본 제품에도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고 버금가거나 더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파크골프채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송철수 세원파크골프 대표와 타이거의 개발부터 출시, 앞으로 계획에 대해 알아본다.

완제품을 세심하게 검수하고 있는 송철수 대표. 이원선 기자
완제품을 세심하게 검수하고 있는 송철수 대표. 이원선 기자

◆에디슨과 장인 정신→타이거(TIGER) 출시◆

-파크골프채와 인연은?

▶몇 년 됐습니다. 파크골프채 제작으로 인연을 맺었고 처음 함께했던 분들은 별도 업체로 분리해 나갔습니다. 당시 모든 제작과정을 알고 있어 제품의 특성도 잘 알고 있습니다.

-독자 개발까지 공백 기간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오랫동안 섬유 기계업에 종사했습니다. 업계에서도 꽤 알려줬고요. 섬유 경기 침체로 파크골프채 제조업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과거 파크골프채 제조 경험이 도움이 되었는지요?

▶참고가 되었죠. 많은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일본의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제품을 앞서지 않으면 후발 주자로 살아남지 못한다는 중압감에 고민도 많았습니다.

-일본제품뿐만 아니라 시판되는 제품에 대해 연구도 많이 했을 텐데요?

▶몇 년 전 파크골프채 생산의 전 과정, 장단점을 알고 있습니다. 기존 업체와 같은 골프채 헤드 솔로는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수년간 동호인들이 구입하여 후회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골프채의 무게(g)와 수평, 재질 등 수많은 시행착오와 개발과정을 거쳤습니다.

-기존업체와 협업도 가능했을 텐데요.

▶물론 협업을 요청하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후발주자로 협업을 하면 생산이나 영업 등에 도움은 되겠지만, 파크골프 애호가들이 사용 후 후회하지 않는 골프채를 만들어보자는 생각 끝에 독자적으로 개발해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타이거’ 파크골프채의 특징은

▶골프채는 헤드가 생명입니다. 대부분 기존 제품들은 헤드 솔에 붙이는 동판을 프레스 제품이지만 타이거는 황동주물로 솔과 추를 제작 고급제품으로 디럭스하게 프레스 제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보는 입장에서도 기존 제품보다는 한수 위다. 주변에서 국산 파크골프채로 혁신적이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타이거’ 파크골프채 사양은?

▶골프채는 황동주물, 황동 추(T-01S)의 솔, 단풍단무 헤드 소재, 헤드체적 305㎤, 65g 고탄성 샤프트. 카폰 플레이트의 페이스, 길이 85㎝, 가죽 그립으로 골프채 총중량은 525g±1입니다.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플레이트에 황동추(오른쪽 타이거 T-01S)를 적용한 파크골프채.  이원선 기자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플레이트에 황동추(오른쪽 타이거 T-01S)를 적용한 파크골프채. 이원선 기자

◆최소 마진, 품질 일본제품 동일 또는 그 이상, 가격 절반◆

-‘타이거’는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로 제작되어 가격은?

▶타이거는 ‘기존 일본 제품에 조금도 뒤떨어지지 않고 버금가거나 더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가격은 절반으로 타 제품 가격과 비교는 어렵지만 비싼 타사 제품보다는 더 값어치가 있습니다. 동호인들을 위해 처음부터 고급품을 적정 가격으로 보급해야 파크골프 애호가인 시니어들이 구입하고 사용 만족도가 높아야합니다. 골프채 가격만 올려야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타이거는 최소 마진, 품질은 일본제품과 동일 또는 그 이상, 가격은 절반, 황동주물 솔은 일본 제품보다 우수하다고 자부합니다. 일본 제품에서도 하지 못한 부분도 해결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헤드 수평 테스트(왼쪽 타이거 T-01S)를 하고 있다.  이원선 기자
헤드 수평 테스트(왼쪽 타이거 T-01S)를 하고 있다. 이원선 기자

-출시 제품을 구입하려면?

▶현재 출시된 제품은 고급 플레이를 위한 모델로 방향성, 비거리, 고도의 스킬샷을 구사하는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플레이트에 황동 추를 적용한 T-01S, 올바른 스윙, 우수한 직진성의 편안한 클럽으로 국내 최초 황동주물 솔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안정적 플레이를 위한 모델인 T-01 2종류입니다. 대리점은 대구 동구 파크골프운동본부(053-964-8888), 중·남·수성구 다모아파크골프(053-246-9200), 달서구 파크골프(053-657-3002), 부산 호방파크골프(051-988-6488)에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리점을 선택할 때는 시장 확보 차원에서 권역을 우선 시하고 있습니다. 동호인들에게 비싸게 판매하려면 물건을 드리지 않습니다. 비싸게 받지 말고 소비자가 사용이 늘어나야 제품을 개발한 의미도 있고 실소유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고 봐요. 가격만 올려 뭐합니까?

-골프채 구입 시 유의사항과 앞으로 계획은?

▶파크골프채 시장은 만만한 시장이 아닙니다. 파크골프채의 가격은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합니다. 하나를 구입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사야합니다. 조금치다 싫증이 나거나 주변과 비교되면 좋은 것으로 교체 할 때는 좀 더 나은 것을 선택하면 두 개를 합치면 좋은 것 1개보다 비쌉니다. 소비자를 설득하여 좋은 것으로 구입해야 두 번 사는 일이 없습니다. 한번 구입하면 평생 사용하고, 하자 없는 제품을 파크골프 동호인에게 최고의 골프채를 보급하기 위해 개발은 물론 시장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