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병원 장례식장의 경로당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에 찬사
삼일병원 장례식장의 경로당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배려에 찬사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1.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일병원 장례식장(대표 이재도)에서 장관빌라 경로당 노후보일러 교체공사비 일백여 만 원을 지원 하였다.
이재도 삼일병원장례식장 대표. 사진 달서구지회 제공

대한노인회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김해동)에서는 장관빌라 경로당(회장 최무휘)부터 반갑고 훈훈한 소식을 접했다.

그동안 장관빌라 경로당은 보일러 노후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이용하기가 불편하였고 관리소 측에 보수요청을 여러차례 하였다. 예산사정이 어려워서 보수를 하기가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

최무휘 회장은 마냥 손 놓고 어르신들의 보금자리를 그냥 두기에는 마음이 불편하였다. 손수 기부자를 찾아보기로 마음먹고 이리저리 애로사항을 말하며 부탁하러 다녔다.

마침 대구 달서구 월배로440(송현동) 삼일빌딩에 소재한 삼일병원 장례식장(대표 이재도)에서 흔쾌히 도와드리겠다는 고마운 대답을 들었다. 일백여 만 원 상당한 보일러 교체공사를 지난 설 전에 완료했다.

최무휘 경로당 회장과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이렇게 좋은 일을 해주신 삼일병원 장례식장 이재도 대표님께 고마움을 전하며 경로당을 이용하면서 사는 동안 오래도록 가슴에 간직하겠다고 했다.

이재도 삼일병원장례식장 대표도 어르신 보금자리를 도와 드리는 일이 여타 어느 봉사보다도 뜻깊고 보람된 일이다. 혹한기에 어르신들이 따뜻한 방에서 즐길 수 있어서 무엇보다도 감회가 깊다고 했다.

김해동 지회장은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신 삼일병원장례식장 대표님께 무한한 감사와 고마움을 드린다고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