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립도서관 새해맞이 독서문화행사
수성구립도서관 새해맞이 독서문화행사
  • 방종현 기자
  • 승인 2023.01.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립도서관 산하 범어·용학·고산 도서관 행사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리캠퍼스 홍보 포스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리캠퍼스 홍보 포스터

수성구립도서관 새해맞이 독서문화행사

(재)수성문화재단(이사장 김대권) 수성구립(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2023년 새해를 맞아 1~2월에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범어도서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새학기 시작 전 독서체험 중심형 프로그램 ‘놀이와 체험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새 학기, 자신 있게 스피치’ 강좌를 2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2월 16일(목) 오후 2시에는 글로벌프로그램인 ‘국제리더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미국 MIT 출신으로 변호사 · 방송인, 작가 등으로 활동 중인 ‘프로 N잡러’ 서동주 씨를 초청하여 청소년들에게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다양한 꿈을 이루기 위한 경험과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용학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문학가와 함께 동시 감상 및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겨울동시캠프 ‘북(Book)두칠성’을 1월 10일(화)부터 4일간 진행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를 주제로 북큐레이션은 물론 ‘양말 토끼 인형 만들기’ 체험활동도 1월에 진행된다. 2월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보름달을 주제로 북큐레이션과 ‘쥐불놀이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1월 12일(목)부터 2월 23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보통 사람의 노자상이주(老子想爾註) 원문 읽기’ 강좌를 진행한다. 노자도덕경의 주석서인 ‘노자상이주’ 원문 읽기를 통해 우리가 사는 시대에 맞춰 원문을 재해석하고 의미를 탐색하여 삶의 지혜를 체득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산도서관은 ‘안녕, 동네책방’ 전시를 1~2월 두 달 동안 운영한다. 우리 지역에 있는 동네책방 ‘그림이 글에게‘, ’그림책방 여우네‘와 책방지기들의 추천도서를 소개한다.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하였다. 1월 26일(목) 오후 7시에는 곽재식 작가를 초청하여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1월 27일(금) 오후 2시에는 박순국 작가의 ‘실크로드, 길 위에 길을 열다’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2월 25일(토) 오후 2시에는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유튜버이자 작가인 궤도의 ‘과학이 필요한 시간’ 강연도 펼쳐진다.

경북대학교 미디어 공공성 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은 용학도서관과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용학도서관은 1월 7일(토)부터 14일(토)까지 ‘경북대학교와 함께하는 디지털미디어 생비자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6회 진행하며, 고산도서관은 1월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리 캠퍼스’ 프로그램을 8회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올 한해도 책 읽는 지역사회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미디어 생비자 프로젝트 프로그램 진행 사진
디지털 미디어 생비자 프로젝트 프로그램 진행 사진

수성구립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범어·용학·고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문의) 범어도서관 053-668-1646

용학도서관 053-668-1722

고산도서관 053-668-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