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ADS, 2022년 하반기 워크숍 개최
대구경북ADS, 2022년 하반기 워크숍 개최
  • 현태덕 기자
  • 승인 2022.12.29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활동적인 시니어로서
가족, 이웃, 지역사회에 기여할
문화적 가치를 모색하다
대경ADS 워크숍 참가자 단체 사진. 대경ADS
대경ADS 워크숍 참가자 단체 사진. 대경ADS

 

대구경북ADS(회장 권종대)는 2022년 하반기 워크숍을 12월 27일부터 28일까지 국학진흥원 인문정신연구원에서 열었다. 이 워크샵에서 대경ADS는 '디지털 시니어로서 어떤 가치를 가족, 이웃,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인가?'라는 주제를 2023년에 구현하는 방안을 지도교수(정원일 경북대 교수)의 발제에 따라 모색하였다.

 

열정을 쏟아붇는 강사들. 대경ADS
열정을 쏟는 강사들. 대경ADS

 

이 워크숍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7개의 강좌를 들으며 토의를 하는 열성을 보였다. 이 워크숍에서 다룬 내용은 ADS 소개 및 디지털 자원봉사(강사 : 권종대, 대경ADS회장), 디지털 가치 기여 방안 (강사 : 정원삼, 미국 시애틀시티대 교수), 시니어 세대를 위한 디지털교육 (강사 : 윤원희, 동양대 외래교수),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활용 실태 (강사 : 이명국, 안동과학대 교수), 디지털 증강현실 실습 (강사 : 신승훈, 바인트리 대표), 행복으로 가는 길- 좋은 만남 (강사 : 육경선, 행복컨설턴트), 전통문화 자료를 디지털 미디어로 전시하는 방안 (강사 : 정원일, 경북대 교수)이었다.

 

강의를 듣고 있는 참가자.  대경ADS
강의를 듣고 있는 참가자. 대경ADS

 

대경ADS는 대구와 경북지역에서 디지털에 익숙한 활동적인 시니어(Active Digital Seniors)가 디지털 기술과 문화를 익혀 시니어에 의한, 시니어를 위한 문화, 예술, 교육, 봉사 활동을 수행하는 모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