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한 끼 식사 대용 빵
아침 한 끼 식사 대용 빵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1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밥을 대신해서 빵으로 주식을 대용하는 사람이 많다.
아침을 바쁘게 준비하는 분들의 경우 빨리 먹을 수 있는 것이 빵이어서 식사 대용으로 먹게 된다.
한 끼 식사 대용 빵과 과일, 채소 음식. 신정란 기자 

밀가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빵을 자주 먹는 편이다. 요즘 건강을 챙겨야 하는 시기이기에 식단을 바꾸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빵을 포기할 수 없다면 호밀빵과 통밀빵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통밀빵은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많고 철분과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그렇다 보니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진 것이기에 많은 분이 선호하는 빵이기도 하다. 또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도 있기에 혈당 균형까지 맞춰주고 있다고 한다..

통밀빵은 겉껍질만 벗겨 낸 통곡물의 일종으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

밀겨와 배아 속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B균과 셀레늄 등의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건강한 빵이라고도 불리며 지금같이 건강을 챙겨야 하는 시기에 많은 분들이 챙겨 먹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통밀빵. 사진출처; Unsplash

호밀빵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을 주며, 특히 호밀에는 식이섬유와 마그네슘이 풍부해 고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인슐린 분비를 개선해 포도당 신진대사 조절과 제2형 당뇨병 위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호밀빵. 

하루 세끼 식사중 한 끼 정도는 빵으로 대체한다면 시간적, 경제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그러다가 싫증이 나면 다시 밥으로 바꾸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