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당노인복지관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 진행
내당노인복지관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 진행
  • 강효금 기자
  • 승인 2022.12.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내당노인복지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내당노인복지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당노인복지관 제공

내당노인복지관(관장 서인제)은 국제로타리 3700지구 대구수련로타리클럽(회장 윤영순)과 대구신성로타리클럽(회장 김동주) 후원으로 12월 7일 취약계층 어르신 김장나눔을 위한 ‘사랑愛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수련로타리클럽과 신성로타리클럽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 김장나눔 행사를 지원하였으며, 후원금 외에도 로타리클럽 회원 15명이 직접 참여하여 김장김치를 담그는 것으로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대구신성로타리클럽은 직업 봉사, 주거환경개선프로그램 등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내당노인복지관 제공

윤영순 수련로타리클럽회장은 “이렇게 좋은 나눔의 자리에 젊은 신성로타리클럽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매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행사 모두 함께 잘해보자”며 격려하였다. 김동주 신성로타리클럽회장은 “함께해주시는 수련로타리클럽과 자원봉사자님들에게 감사드리고, 봉사의 기회와 취약계층에 김치로 사랑의 온기를 나눌 수 있게 해주신 내당노인복지관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동절기 결식 예방을 위해 지역의 취약계층· 독거노인 100세대에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