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그룹,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3회 연속 인정기업
동우씨엠그룹,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3회 연속 인정기업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2.12.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대표이사 회장 조만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3회 연속 최종 승인됐다.

2019년부터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동우씨엠은 1차 서류심사, 2차 지역심사, 3차 중앙심사를 거쳐 최종 인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인정기업으로 승인되었으며, 특히 ESG분야의 사회공헌 자원봉사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진단수준 Level3(적용)를 획득했다.

동우씨엠은 ESG경영을 위하여 공동주택 위탁관리현장 내 재활용 분리수거장을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하여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조직 내 기획감사실과 고충처리위원회를 설치하여 리스크 관리 및 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사내봉사단을 통하여 어르신 효도급식 봉사활동, 사랑의 연탄 나눔,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나눔 봉사 활동, 덕수복지재단 미소마을 정기 후원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단체와 협약을 맺어 왕성한 활동을 펼쳐 2010년 대구경북 사회공헙기업대상 은상 수상, 2013년에는 봉사 관련 부문 대한민국 최고 영예의 상인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 2016년에는 대구·경북 올해의 중소기업 착한기업 부문 선정, 2021년에는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 선정 및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2년에는 2022일·생활균형 가족친화경영 모범사례 공모에서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외에도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조만현 대표이사 회장은 “동우씨엠이 3회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승인된 만큼 지역사회를 위해 책임감 있는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환경경영, 사회공헌(추진체계·문제인식·프로그램·네트워크·성과영향) 및 윤리경영 실천여부 등 8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