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개막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개막
  • 정나겸 기자
  • 승인 2022.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개 평생학습기관과 시설, 동아리가 모여 재능과 솜씨를 뽐내
122개팀의 발표회가 진행되었고, 60여개의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모습. 정나겸 기자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모습. 정나겸 기자

경산시는 2일 오후 2시30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개막식이 열었다. 개막식에는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평생학습기관장 등이 대거 참석해 박람회 개막을 축하했다.

평생학습 재능나눔박람회는 경산시의 122개 평생학습기관과 시설, 동아리가 모여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재능과 솜씨를 뽐내는 자리다.

2~3일 양일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올해 박람회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플리마켓 등 4개의 마당으로 꾸며져 스템프 투어, 작품전시, 성인문해 시화전, 60개의 학습동아리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사)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경로당행복도우미 작품전. 정나겸 기자
(사)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경로당행복도우미 작품전. 정나겸 기자

박람회 첫 날인 2일 오후 1시 30분에는 '기부천사' 로 불리는 가수 션이 '나눔을 실천하는 삶'이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나눔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실내체육관 메인무대에서는 지역평생학습동아리 122개팀의 발표회가 진행되었고 홍보&체험 ZONE에서는 60여개의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했다.

또 실내체육관 남문.동문.북문 로비에서는 미술.한글.서예 등 작품전시회가 진행 되었고 (사)대한 노인회 경산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들이 한해 동안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한 전품 전시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산시는 시민 누구나 집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을 발굴하고,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