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례의 남녀 옷차림
상견례의 남녀 옷차림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1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슈트 정장복. 사진출처: Unsplash

남성의 정장도 자연스럽고 단정한 스타일이 가장 무난하다. 상견례를 위한 의상은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즁용의 미덕이 필요하다. 너무 요란한 의상은 경망스러워 보일 우려가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무난한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의를 차리는 자리이므로 원피스나 투피스, 정장이 가장 좋고 약간의 액세사리를 겸해 품위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구두와 핸드빽도 깨끗하게 손질하여 정장 옷과 실루엣을 맞추어 입으면 더욱더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단색 여성 바지 정장복. 사진출처: Unsplash

머리카락은 자연스럽게 풀어내리고 부스스하지 않게 드라이한다. 귀걸이나 목걸이는 장식이 작은 디자인을 골라 가볍게 포인트를 줄 것

우아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베이지 컬러와 블랙 컬러를 믹스한 옷차림을 선택해보심은 어떨까요? 신뢰감을 주는 세미정장 스타일의 의상도 젊은 어머니상으로 멋진 느낌을 상견례 옷차림을 연출하실 수 있을 듯하다.

위 아래 컬러를 맞춰 입은 셋업 슈트는 옷차림만으로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색 슈트보다는 은은한 무늬가 있는 디자인이 더욱 화사하지만, 상견례 할 때만 아래위 단색으로 디테일한 것이 예의를 갖춘 복장이다. 색상은 검정색이 가장 무난하지만 짙은 브라운이나 네이비 색상의 정장도 좋다.

겨울철 상견레 할때의 옷차림은 속에는 티셔츠와 무난한 옷차림을 하고 겨울 오바만 걸쳐도 전체적인 실루엣이 커버 될 수 있는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