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비빔밥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비빔밥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11.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선과 비빔밥. 신정란 기자.

비빔밥은 한국인들이 세계 곳곳에 많이 살고 있는 이유도 있겠지만, 한국음식이 세계에 널리 알려져서 세계인들이 한국음식을 찾기 때문인 경우도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역시 비빔밥을 빼놓을 수 없지만, 오늘은 세계인들이 점점 즐기기 시작하는 비빔밥에 대한 요리을 해볼까 한다.

비빔밥은 한국인들이 가장 쉽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입맛이 없을 때나 나물 혹은 밥과 비벼 먹으면 잘 넘어 갈 수 있는 맛있는 음식중의 하나이다.

비빔밥하면 전주 비빔밥을 떠올리게 된다. 바로 그 전주에서 비빔밥 축제가 열리게 되는데, 이번에 내세우는 주제가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 이런 구호를 내세우고 있다.

장수식 다이어트 음식, 그러니까 체중을 줄이는 음식 중에서도 한국 비빔밥을 가장 선호한다고 공개한다.

▶재료

호박, 가지, 무, 외, 양파, 콩나물 당근, 팽이버섯, 피망, 소고기.

비빔밥 재료. 신정란 기자

사진에 있는 재료 말고도 다양한 재료을 사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빔밥 재료. 사실 비빔밥은 다이어트, 살을 빼고 몸매를 아름답게 유지하는 음식이면서 장수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만드는법

1 팬에 참기름과 간장을 붓고 썰어놓은 소고기를 넣어 볶다가 콩나물과 무를 넣고 같이 볶는다.

2 집에 있는 야채들을 채썰어 나물볶는 식으로 참기름과 간장, 혹은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볶는다.

3 그릇에 나물들을 차레로 놓고 계란 후라이 한 것 놓으면 끝이다.

비빔밥 만드는 과정과 재료들은 각 가정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각 가정의 취향데로 만들어 먹으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