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대구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심포지엄 개최
제1차 대구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심포지엄 개최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1.2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9일(화) 오전 10시 계명대학교, 21일(월)부터 대구시 누리집 통해 사전 접수

대구시는 오는 29일(화) 오전 10시 계명대학교 신바우어관에서 ‘제1차 대구지역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제1차 대구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심포지엄 개최 안내. 대구시 제공
제1차 대구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 심포지엄 개최 안내.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스마트쉼센터, 대구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이 사회문제가 됨에 따라 대구지역 내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인지심리학자가 바라보는 스마트폰 게임과 도박문제’, 영남사이버대학교 상담복지학과 이진석 교수의 ‘우리음악으로 풀어보는 과의존(중독)된 나 들여다보기’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포지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구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11월 28일(월)까지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스마트폰 과의존 및 도박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