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농업 체험수기 전국공모
대구시, 도시농업 체험수기 전국공모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1.0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월) ~ 30일(수)까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도시농업 체험·실천사례 접수

대구시는 11월 7일(월)부터 11월 30일(수)까지 24일간 전국에서 다양하게 실천 중인 도시농업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도시농업 확산과 실천에 기여하고자 한다.

대구시 도시농업 체험수기 전국공모 안내. 대구시 제공
대구시 도시농업 체험수기 전국공모 안내.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도시농업에 대한 수요와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에는 막막하거나 식물을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도시농업 실천사례를 공유해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농업을 확산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일상 속에서 도시농업과 관련된 활동에 참여한 경험이나 사례를 바탕으로 도시농업을 알릴 수 있고,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도시농업과 관련한 활동 참여사례, 경험사례와 이를 통해 얻은 소감 등을 포함해, 학교, 기관의 도시농업 교육사례, 치유사례 등이다.

공모 자격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도시농업에 관심 있거나 참여 중인 자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고, 규격은 자유형식의 산문형 에세이로 분량 A4 1~3장 내외여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들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수상작은 2022년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 절차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www.ud-daeg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정 및 회사, 기관 등 도심 속 다양한 유휴 공간을 활용해 실천 중인 도시농업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도시민이 생활 속에서 쉽게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도시농업 활동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도시와 농촌이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텃밭 가꾸기, 반려식물 돌보기 등은 단순히 도시농업을 넘어서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치유농업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 사례를 전 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