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영상·아이디어' 공모
'탄소중립 영상·아이디어' 공모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1.0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대구탄소중립지원센터,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 위해, 이달 7일(월)부터 30일(수)까지

대구시와 대구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탄소중립 영상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탄소중립 영상과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대구시 제공
탄소중립 영상과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대구시 제공

공모전에는 대구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부문은 탄소중립 실천 브이로그, 실천 홍보 등의 3분 이하의 영상 부문과 N행시, 슬로건, 손그림, 포스터 등 자유형식의 아이디어 부문이다.

참여 부문별 한 개의 작품만 신청할 수 있으며, 6인 이상 단체의 경우 영상 부문에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1월 7일(월)부터 11월 30일(수)까지 대구탄소중립지원센터 담당자 이메일(smeeheo@dgi.re.kr)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은 1차 규격심사와 2차 내용심사를 걸쳐 총 11개 작품이 선정되며, 영상부문 대상 100만원, 아이디어 부문 대상 30만원 등 총 415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 게시물, 각종 행사 등에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 콘텐츠로 활용된다.

홍성주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공감대를 넓히고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탄소중립 시대 주력세대가 될 MZ세대 등 미래세대들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