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회원 대상 소통 판매 교육 실시
농진청,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회원 대상 소통 판매 교육 실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11.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농업인 디지털 판촉(마케팅) 역량 강화 위해
실시간 소통 판매 이론강의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실시간 소통 판매 이론강의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여성농업인의 디지털 판촉(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10월 한 달간 모두 3차례 실시간 소통 판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상품소개 꾸림정보(콘텐츠) 제작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상품소개 꾸림정보(콘텐츠) 제작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이 쉽게 실시간 소통 판매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첫 번째 교육은 충남농업기술원(지난 5~6일)에서 실시했고, 이어 전남농업기술원(24~25일), 경북농업기술원(26일~27일)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실시간 소통 판매 실습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실시간 소통 판매 실습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주요 교육내용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을 중심으로 고객 확보전략을 비롯해 상품소개 영상 제작, 온라인 동영상 채널을 활용한 방송 실습, 방송 채널 개설과 상품 판매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농업인은 농산물 홍보 판촉의 대표적 수단으로 떠오른 실시간 소통 판매기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판촉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실시간 소통 판매 방식을 통한 판매실연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실시간 소통 판매 방식을 통한 판매 시연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신세경 회장은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품질 좋은 농식품이 미흡한 홍보로 제값을 받지 못한 적이 많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디지털 시대에 농식품 판매전략과 홍보 방식을 어떻게 구상하는지 체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농산업경영과 조성주 과장은 “디지털 시대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판촉 전략이 효과가 있다.”라며, “우리나라 농업 실정에 알맞은 판촉 전략을 조사해 농업인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판촉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