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쌀의 다양한 변신 식체험’ 교육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쌀의 다양한 변신 식체험’ 교육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2.10.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여성단체협의회 대상 우리 쌀 우수성 홍보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옥)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10월 19일(수) ‘딸기家미치다’ 농장에서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교육. 대구시 제공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교육. 대구시 제공

이번 교육은 대구 지역 농촌교육농장을 활용해 우리 쌀 우수성 홍보와 쌀 소비 촉진 및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우리 쌀가루를 활용한 바람떡 만들기와 탄소중립 실천 운동 등이 진행됐다.

딸기家미치다(대표:도은희)는 2021년 농촌진흥청 국비로 오감만족 재밌는 쌀 체험 여행교실 사업을 통해 쌀을 이용한 각종 식체험교육 및 진로탐색교육 등 관내 학교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대구 최초 농촌교육농장으로 인증받은 농가이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고 지역 내 농산물 홍보 및 소비에 주축이 되는 대구여성단체협의회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쌀 우수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진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현장에서 한국생활개선대구광역시연합회(회장 이영옥) 회원들과 함께 ‘우리 쌀 주먹밥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다가오는 11월 3일(목) 대구농업인 한마음대회에서 지역특산물과 우리 쌀로 만든 연근 백설기와 식혜 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803-7641)으로 하면 된다.